SW 정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 EDMS)이란 다양한 형태의 전자 문서를 그 생성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체 생명 주기에 걸쳐 통합 관리(등록, 저장, 송수신, 조회 등)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관련 용어 : EDMS
평가모델
최근 5개년(2014~2018) 간 공공 구매사업에서 발주기관들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기능들을 분석하여 문서 등록 및 문서함 생성,
문서를 활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기능, 문서 이력 및 버전 관리, 문서 보안을 위한 접근제어 및 암호화, 시스템 관리를 위한 통계 및
모니터링 기능 등을 주요한 평가항목으로 설계하였다.
※ 세부 평가항목은 수행계획서 참고
시험환경
시험수행 기준 EDMS가 설치되는 서버의 운영체제에 따라 리눅스, 윈도우로 구분하여 시험을 수행하였다.
시험환경 EDMS 제품을 설치하기 위한 서버 외에 다른 서버를 구축하지는 않았으며, 제품에 따라 DBMS 설치 필요 시 참여업체가 별도로
EDMS 제품 서버에 설치하도록 구성하였다.
※ 세부 시험환경은 수행계획서 참고